본문 바로가기

■ 자료실 ■/스크랩 - 세계의 건축가

세계의 건축가 -018. 마리오 팔란 티 Mario Palanti

 

01. 건축가  마리오 팔란 티Mario Palanti

 
 
마리오 팔란 티
 
 
태어난  1885 년 9 월 20 일
사망  1978 년 9 월 4 일 (92 세)
밀라노
국적  이탈리아 사람
브레라 아카데미
폴리텍 니코 디 밀라노
건축가
수상건물  이탈리아 왕관의 명령, 사령관
 
팔라시오 바롤로, 팔라시오 살보, 호텔 카스텔라

 

 

마리오 팔란 티 (1885 년 9 월 20 일 – 1978 년 9 월 4 일) 두 나라의 수도에서 중요한 건물을 설계 한 이탈리아 건축가였습니다. 아르헨티나 와 우루과이.

 

 

삶과 경력

 
 

1885 년 출생 밀라노, 이탈리아, Palanti는 브레라 아카데미 그리고 폴리텍 니코 디 밀라노 대학. 졸업 직후 그는 브뤼셀에서 열린 국제 전시회에서 금메달을 받고 부에노스 아이레스 1909 년 그의 동포의 도움으로 Francisco Gianotti, 이탈리아 파빌리온 건설 Exposición Internacional del Centenario (1910).

거의 20 년 동안 그는 양쪽에서 일했습니다. 리버 플레이트 부유 한 동포 고객을 위해. 1909-1919 년 기간 동안 그의 디자인은 르네상스 부흥과 아르누보 그런 다음 부에노스 아이레스에서 가장 인상적인 작업을 수행 한 기간을 따랐습니다. 팔라시오 바롤로  호텔 카스텔라, 모두 Avenida de Mayo; 모퉁이에 아파트 건물 산타페 애비뉴  Callao Avenue; 지붕에 자동차 테스트 트랙이있는 Palacio Chrysler (현재는 Palacio Alcorta로 알려져 있음) 명령 공장 토리노. 이 기간 동안 그는 또한 팔라시오 살보  몬테비데오, 한 번도 지어지지 않은 기념비적 인 건물에 대한 많은 도면을 제작했습니다. 일의 마지막시기에 1930 년 이탈리아로 돌아온 후 그는 결코 실현되지 않은 일련의 프로젝트에 착수했습니다. 그는 발명가였습니다. 팔란 도무스.

Palanti는 그의 고향에서 죽었습니다 밀라노 그는 1978 년에. Civico Mausoleo Palanti, ㅏ Cimitero Monumentale di Milano 자신이 디자인 한 유명한 지역 시민을위한 영묘.

 

 

 

주목할만한 작품

 
 
 
로카 탈리아 타 빌딩 (1920)
 
팔라시오 바롤로, 부에노스 아이레스 (1923)
 
Palacio Barolo, 현관 홀
 
우 볼디 빌딩 (1924 년)
 
호텔 카스텔라 (1928)
 
팔라시오 살보, 몬테비데오 (1928)
 
Palacio Alcorta (전경, 1928)

 

 

 

 

 

 

 

 

 

 

02. 건축가  마리오 팔란 티의 대표 작품

 

01) 팔라시오 바롤로

 

 

 

 

 

팔라시오 바롤로는 인상적인 건축물로 가득한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도 가장 웅장한 건물 중 하나입니다. 다양한 건축 양식이 혼합된 건물 외부, 화려하게 장식된 건물 내부, 옥상의 등대에서 바라보는 아름다운 경치 덕분에 부에노스아이레스에서 반드시 들러야 하는 관광 명소 중 하나가 바로 팔라시오 바롤로입니다.

팔라시오 바롤로는 이탈리아 출신의 사업가 루이스 바롤로의 이름을 따서 지은 이름입니다. 그는 단테 알리기에리의 신곡(Divine Comedy)을 읽고 감명을 받아 마리오 팔란티에게 건물 설계를 의뢰했습니다. 1923년에 완공된 100미터 높이의 이 건물은 당시 아르헨티나와 남미에서 가장 높은 건물이었습니다. 현재는 주로 사무실 건물로 이용되고 있지만 가이드 투어를 통해 건물의 역사와 건축 양식에 대해 자세히 알아볼 수 있습니다.

 

건물 외부를 자세히 살펴보려면 도로 반대편부터 시작하세요. 도로 반대편에서 보면 아르누보, 아시아-인도 스타일, 신낭만주의 스타일이 혼합된 건축 양식이 잘 드러납니다. 건물 전체에 단테의 작품이 표현되어 있습니다. 예를 들어 로비는 지옥을 상징합니다. 바닥의 패턴을 살펴보면 불과 벽이 묘사되어 있고 악마와 용으로 장식되어 있습니다.

건물 내부를 자세히 살펴보려면 45분짜리 가이드 투어에 참가하세요. 좁은 계단과 엘리베이터는 지옥과 천국을 상징하는 과거의 층으로 연결됩니다. 아트리움을 올려다 보면 건물 꼭대기와 바닥이 모두 보입니다. 투어의 백미는 힌두 스타일 코폴라와 옥상의 등대입니다. 작은 발코니로 나가면 아름다운 도시를 조망할 수 있는데, 그 중에서 국회의사당과 카사 로사다가 가장 유명합니다. 투어가 가능한 요일은 월, 목 및 토요일입니다.

 

수요일부터 토요일까지 등대가 화려한 조명을 비추는 시간 동안 야간 투어가 제공됩니다. 투어에는 무료 와인 한 잔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전체 투어 시간 및 가격은 공식 웹 사이트를 참조하세요.

5월 거리에 위치한 팔라시오 바롤로는 부에노스아이레스 도심에서 도보로 금방 도착할 수 있습니다. 지하철과 여러 대중 버스 노선이 건물 입구 근처에 정차합니다.

로비까지는 무료로 입장할 수 있습니다. 로비의 부스에서 투어 티켓을 구입할 수 있습니다.

 

 

 

 

02) 팔라시오 살보

 

 

 

 

 

수많은 인상적인 건물을 자랑하는 몬테비데오에서 팔라시오 살보는 가장 뛰어난 건물 중 하나로 손꼽힙니다. 다양한 건축 양식이 혼재된 경이로운 외관을 감상한 후 전망대에서 탁 트인 도시 전망을 즐겨보세요. 팔라시오 살보는 몬테비데오에서 방문하지 않으면 안 되는 명소라 할 수 있습니다.

팔라시오 살보라는 이름은 한 가문으로부터 유래한 것인데, 이 가문의 이탈리아 태생 형제 세 명이 건축가인 마리오 팔란티에게 이 타워의 설계를 의뢰했습니다. 1928년 완공되었을 당시 95m 높이의 이 건물은 몬테비데오에서 가장 높았으며 남미에서도 가장 높은 건물 중 하나였습니다. 원래 호텔로 설계되었으나 현재는 사무실 건물과 아파트 단지로 사용되고 있습니다. 

이 건물의 매력적인 외관이 가장 잘 보이며 사진을 찍기에도 좋은 장소는 독립 광장입니다. 고전주의, 고딕 양식과 신낭만주의 등의 건축 양식이 섞인 이 건물은 매우 독특합니다. 건물의 서쪽을 따라 자리한 웅장한 회랑도 살펴보세요. 이 건물은 부에노스아이레스에 있는 팔라시오 바롤로와 유사한 점이 많은데, 알리기에리 단테의 신곡에 영감을 받아 건축된 이 건물의 설계자도 팔란티입니다.

1시간이 소요되는 가이드 투어에 참여하여 이 건물의 역사와 전설에 대해 들어보세요. 살보 가문과 건축가인 팔란티에 대해 알아보실 수 있습니다. 벽화, 스테인드글라스 창문과 해병 인물상을 찾아보세요. 1층에는 살롱 데 피에스타스라 불리는 연회장이 있습니다. 건물의 7층에서 출몰하는 유령 이야기도 흥미롭습니다. 11층 옥상 테라스에서는 전망을 감상하실 수 있습니다.

이곳에서 마지막으로 들를 곳은 최고층에 있는 전망대입니다. 이곳에서 몬테비데오 다운타운, 아름다운 구시가지와 도시 해안선의 탁 트인 전망을 감상해 보세요.

팔리사오 살보는 몬테비데오 다운타운과 구시가지를 구분 짓는 독립 광장의 동쪽에 위치해 있으며 대중버스와 승하차가 자유로운 관광버스를 이용해 쉽게 찾아가실 수 있습니다. 이곳을 방문한 김에 우루과이의 독립군을 지휘했던 호세 아르티가스 장군의 마우솔레움에도 들러보세요. 마우솔레움은 독립 광장에 있는 아르티카스 장군 동상 아래에 자리해 있습니다.

토요일과 목요일에 스페인어로 가이드 투어가 제공됩니다. 투어 티켓은 건물 로비에서 구매하실 수 있습니다.

 

출처 - 익스피디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