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 Oscar Niemeyer
오스카 니마이어 (Oscar Niemeyer, 브라질 포르투갈어 : [ˈoskaʁ ni.eˈmajeʁ])로 알려진 오스카 히베이로 데 알메이다 니에 마이어 소아레스 필류 (Oscar Ribeiro de Almeida Niemeyer Soares Filho, 1907년 12월 15일 ~ 2012년 12월 5일)는 현대 건축 발전의 핵심 인물 중 한 명으로 여겨지는 브라질 건축가였습니다. Niemeyer는 21 년 브라질의 수도가 된 계획 도시인 브라질리아의 시민 건물 설계와 뉴욕 유엔 본부의 다른 건축가와의 협력으로 가장 잘 알려져 있습니다. 철근 콘크리트의 미적 가능성에 대한 그의 탐구는 <> 세기 후반과 <> 세기 초반에 큰 영향을 미쳤습니다.
"기념물의 조각가"라는 찬사와 비판을 모두 받았지만, Niemeyer는 그의 지지자들에 의해 위대한 예술가이자 그의 세대의 가장 위대한 건축가 중 한 명으로 환영 받았다. 그는 자신의 건축이 르 코르뷔지에의 영향을 강하게 받았다고 말했지만 인터뷰에서 이것이 "[그의] 건축이 다른 방향으로 가는 것을 막지는 못했다"고 확신했습니다. Niemeyer는 추상적 인 형태와 곡선을 사용하는 것으로 가장 유명했으며 회고록에 다음과 같이 썼습니다.
나는 직선이나 사람이 만든 단단하고 융통성이없는 직선에 끌리지 않습니다. 나는 자유롭게 흐르는 관능적 인 곡선에 매료됩니다. 내 나라의 산에서, 강의 구불 구불 함에서, 바다의 파도에서, 그리고 사랑하는 여자의 몸에서 발견되는 곡선. 곡선은 전체 우주, 즉 아인슈타인의 곡선 우주를 구성합니다.
Niemeyer는 리우데 자네이루 연방 대학교의 Escola Nacional de Belas Artes에서 교육을 받았으며 졸업 후 아버지의 타이포그래피 하우스와 지역 건축 회사의 제도사로 일했습니다. 1930년대에 그는 루시우 코스타와 함께 인턴으로 일했으며, 두 사람은 리우데자네이루의 팔라시오 구스타보 카파네마(Palácio Gustavo Capanema) 디자인을 공동 작업했습니다. Niemeyer의 첫 번째 주요 프로젝트는 벨루 오리 존치 북쪽의 계획된 교외 지역 인 팜 풀라 (Pampulha)를위한 일련의 건물이었습니다. 특히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 교회에 대한 그의 작업은 비평가들의 찬사를 받았으며 국제적인 관심을 끌었습니다. 1940 년대와 1950 년대에 걸쳐 Niemeyer는 브라질에서 가장 많은 건축가 중 한 명이되어 국내외에서 일했습니다. 여기에는 Edifício Copan(상파울루의 대형 주거용 건물)의 디자인과 유엔 본부의 르 코르뷔지에(및 다른 사람들)와의 협력이 포함되어 예일 대학교와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에서 가르치도록 초대되었습니다.
1956 년 Niemeyer는 브라질의 새 대통령 Juscelino Kubitschek의 초청을 받아 기존 도시에서 멀리 떨어진 브라질 중심부에 건설 될 브라질의 새로운 수도를위한 시민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브라질 국회, 브라질리아 대성당, 팔라시오 다 알보라다, 팔라시오 도 플라날토, 대법원에 대한 그의 디자인은 모두 1960년까지 설계되었으며 실험적이며 공통 디자인 요소로 연결되었습니다. 이 작업으로 그는 브라질리아 대학의 건축 책임자로 임명되었으며 미국 건축가 협회의 명예 회원이되었습니다. 그의 대부분 좌파 이데올로기와 브라질 공산당(PCB)과의 연루로 인해 Niemeyer는 1964년 군사 쿠데타 이후 나라를 떠나 파리에 사무실을 열었습니다. 그는 1985 년 브라질로 돌아와 1988 년 권위있는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했습니다. 어린 시절부터 사회주의자이자 무신론자였던 Niemeyer는 망명 기간 동안 쿠바와 소련에서 시간을 보냈고 돌아온 후 1992년부터 1996년까지 PCB 회장을 역임했습니다. Niemeyer는 20 세기 말과 21 세기 초에도 Niterói 현대 미술관 (1996)과 Oscar Niemeyer Museum (2002)을 디자인했습니다. 78 년의 경력을 통해 그는 약 600 개의 프로젝트를 설계했습니다. Niemeyer는 52012년 104세의 나이로 리우데자네이루에서 사망했습니다.
전기
어린 시절과 교육
Niemeyer는 15 년 1907 월 3 일 리우데 자네이루시에서 태어났습니다. 그의 증조부는 포르투갈 이민자였으며 포르투갈에 정착한 독일 군인의 손자였습니다. Niemeyer는 그것에 대해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내 이름은 Oscar Ribeiro de Almeida de Niemeyer Soares 또는 단순히 Oscar de Almeida Soares였어야 했지만 외국 성이 우세했고 나는 단순히 Oscar Niemeyer로 알려져 있습니다." 그는 보헤미안적이고 상대적으로 미래에 관심이 없는 전형적인 젊은 카리오카로 어린 시절을 보냈습니다. [1928] 21년 3세의 나이로 니마이어는 학교(산토 안토니오 마리아 자카리아 수도회)를 그만두고 파도바에서 온 이탈리아 이민자의 딸인 아니타 발도와 결혼했다.
그는 리우데 자네이루의 국립 미술 학교 (Escola Nacional de Belas Artes)에서 열정을 추구했으며 1934 년 건축 학사 학위를 받았습니다.
초기 경력
졸업 후 그는 아버지의 타이포그래피 하우스에서 일했습니다. 재정적으로 안정되지는 않았지만 루시오 코스타, 그레고리 바르차브치크, 카를로스 레앙의 건축 스튜디오에서 일할 수 없었지만 돈을 지불할 수 없다고 주장했습니다. Niemeyer는 그가 마스터한 예술인 제도가로 그들과 합류했습니다(Corbusier 자신은 나중에 Niemeyer의 '아름다운 관점'을 칭찬했습니다). 코스타와의 접촉은 Niemeyer의 성숙에 매우 중요합니다. Costa는 신 식민지 운동에 대한 초기 유혹 이후 유럽의 국제 스타일의 발전이 건축의 길임을 깨달았습니다. 브라질의 전통적인 식민지 건축 (예 : 올린다)과 모더니스트 원칙을 결합 할 수있는 통찰력에 대한 그의 저술은 그와 Affonso Eduardo Reidy와 같은 동시대 사람들이 나중에 깨닫게 될 건축의 기초가 될 것입니다.
1936 년 29 세의 루시오 코스타는 구스타보 카파 네마 교육부 장관에 의해 리우데 자네이루에있는 교육 보건부의 새로운 본부를 설계하도록 임명되었습니다. 코스타 자신은 변화에 열려 있었지만 어떻게 진행해야 할지 확신이 서지 않았습니다. 그는 건물을 설계하기 위해 젊은 건축가 그룹 (Carlos Leão, Affonso Eduardo Reidy, Jorge Moreira, Ernani Vasconcellos)을 모았습니다. 그는 또한 르 코르뷔지에 자신을 컨설턴트로 초대해야한다고 주장했다. Niemeyer는 처음에 팀의 일원이 아니었지만 Costa는 Niemeyer가 주장한 후 그를 받아들이기로 동의했습니다. 르 코르뷔지에 (Le Corbusier)가 리오에 머무르는 기간 동안, 그는 그의 초안으로 주인을 돕도록 임명되어 스위스와 긴밀한 접촉을 할 수있었습니다. 그가 떠난 후, 코르뷔지에의 계획에 대한 Niemeyer의 중요한 변화는 Costa에게 깊은 인상을 주었고, Costa는 1939 년에 그가 리더십을 맡은 프로젝트를 점진적으로 담당 할 수있었습니다.
브라질 모더니즘
교육부는 "novo homem, Brasileiro e moderno"(새로운 사람, 브라질 및 현대)를 형성하는 임무를 맡았습니다. 그것은 르 코르뷔지에가 그때까지 건설 한 것보다 훨씬 큰 규모의 세계 최초의 국가 후원 모더니스트 마천루였습니다. [인용 필요] 1943 년에 완공 된이 건물은 11 세 때 브라질 문화 및 문화 유산의 규제 기관과 관리자를 수용하여 브라질 모더니즘으로 인정받을 요소를 개발했습니다. 그것은 포르투갈 전통과 연결된 azulejos와 같은 현지 재료와 기술을 사용했습니다. 혁명적 인 Corbusian brises-soleil은 식민지 건축의 무어 음영 장치와 관련하여 조정 가능하게되었습니다. 대담한 색상; 로베르토 부를레 마르크스의 열대 정원; 제국 손바닥 (Roystonea oleracea), 브라질 주문으로 알려진; 브라질 풍경의 아이콘에 대한 추가 암시; 브라질 예술가들이 특별히 의뢰 한 작품. 이 건물은 일부 건축가에 의해 가장 영향력있는 건물 중 하나로 간주됩니다. 저층 및 고층 구조 (레버 하우스)를 혼합하는 방법에 대한 모델로 사용되었습니다.
1939년 뉴욕 세계 박람회
1939 년 32 세의 나이에 Niemeyer와 Costa는 뉴욕 세계 박람회 (Paul Lester Wiener와 공동으로 실행)를 위한 브라질 파빌리온을 디자인했습니다. 훨씬 더 큰 프랑스 파빌리온에 인접한 브라질 구조는 무거운 덩어리와 대조를 이루었습니다. Costa는 브라질 파빌리온이 열린 계획, 곡선 및 자유로운 벽으로 '우아함과 우아함', 가벼움 및 공간 유동성의 언어를 채택했다고 설명했으며,이를 '이오닉'이라고 불렀으며 주류 현대 모더니스트 건축과 대조하여 'Doric'이라고 불렀습니다. 아방가르드 디자인에 깊은 인상을 받은 피오렐로 라 과디아 시장은 니에마이어에게 뉴욕시의 열쇠를 수여했습니다.
1937 년 Niemeyer는 친척의 초대를 받아 젊은 어머니를위한 자선 기관 인 Obra do Berço를위한 보육원을 설계했습니다. 그것은 그의 첫 번째 최종 작품이 될 것입니다. 그러나 Niemeyer는 그의 건축이 실제로 미나스 제 라이스의 팜 풀랴에서 시작되었다고 말했으며, 인터뷰에서 설명했듯이 팜 풀라는 오늘날에도 여전히 사랑하는 곡선으로 가득 찬이 자유로운 건축물의 출발점이었습니다. 사실 브라질리아의 시작이었습니다 ....
팜풀하 프로젝트
1940 년 33 세의 Niemeyer는 당시 미나스 제 라이스 주 수도 인 벨루 오리 존치의 시장이었던 Juscelino Kubitschek을 만났습니다. Kubitschek은 주지사 Benedito Valadares와 함께 Pampulha라는 도시 북쪽의 새로운 교외를 개발하기를 원했고 Niemeyer에게 "Pampulha 건축 단지"로 알려지게 될 일련의 건물을 설계하도록 의뢰했습니다. 이 복합 단지에는 카지노, 레스토랑 / 댄스홀, 요트 클럽, 골프 클럽 및 교회가 포함되어 있으며 모두 새로운 인공 호수 주변에 배포됩니다. 시장을위한 주말 휴양지가 호수 근처에 세워졌습니다.
건물은 1943 년에 완공되었으며 1943 년 뉴욕 현대 미술관 (MoMA)에서 열린 '브라질 빌드'전시회에 이어 국제적인 찬사를 받았습니다. 대부분의 건물은 Corbusian 언어에 대한 Niemeyer의 특별한 접근 방식을 보여줍니다. 상대적으로 단단한 메인 파사드를 가진 카지노에서 Niemeyer는 Corbusian 원칙에서 벗어나 합리적인 그리드의 경계 밖에서 곡선 볼륨을 설계했습니다. 그는 또한 거주자에게 열린 풍경을 펼치는 떠 다니는 캣워크와 같은 경사로에 대한 디자인으로 산책로 건축에 대한 Corbusier의 아이디어를 확장했습니다.
아마도 복합 단지에서 가장 부르주아적이지 않은 작은 레스토랑 (Casa do Baile)은 자체 인공 섬에 지어졌으며 자유형 천막이 섬의 윤곽을 따르는 대략 원형 블록으로 구성됩니다. 코르뷔지에와 미스의 건축에서도 자유 형태가 사용되었지만 야외 천막에 적용한 것은 Niemeyer의 혁신이었습니다. 요트 클럽과 Kubitschek의 집에서 사용 된 나비 지붕과 함께이 자유로운 형태의 적용은 그때부터 매우 유행이되었습니다.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 교회는 단지의 걸작으로 간주됩니다. 그것이 지어 졌을 때, 철근 콘크리트는 기둥, 빔 및 슬래브 구조와 같은 전통적인 방식으로 사용되었습니다. 카사 블랑카의 Auguste Perret과 취리히의 Robert Maillart는 포물선 아치의 기하학을 활용하여 매우 얇은 쉘을 만드는 콘크리트의 플라스틱 자유를 실험했습니다. 철근 콘크리트가 허용하는 고유 한 가소성을 기반으로 이러한 경제적 인 접근 방식을 사용하기로 한 Niemeyer의 결정은 혁명적이었습니다. Joaquim Cardoso에 따르면,[14] 벽과 지붕을 단일 요소로 통합하는 것은 수직 요소와 수평 요소를 융합하는 데 혁명적이었습니다. 교회의 활기는 건축과 예술의 통합에 추가되었습니다. 교회는 포르티나리의 아줄레호스와 파울로 베르넥의 타일 벽화로 덮여 있습니다. 그것은 교회를 바로크 양식으로 보이게했습니다. 일부 유럽의 순수 주의자들은 형식주의를 비난했지만, 양식의 아이디어가 논리적이고 구조적인 이유와 직접적으로 연결되어 있다는 사실은 과거와 완전히 단절하기를 거부하면서 건물을 20 세기에 배치했습니다.
건축사에서 그 중요성으로 인해 교회는 브라질에서 처음으로 등록 된 현대 건물이었습니다. 이 사실은 1959 년까지 봉헌을 거부 한 미나스 제 라이스의 보수적 인 교회 당국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는데, 부분적으로는 비정통적인 형태와 부분적으로는 성 프란치스코를 병자, 가난한 사람, 그리고 가장 중요한 죄인의 구세주로 묘사하는 포르 티나리의 제단 벽화 때문입니다.
Niemeyer는 Pampulha가 그에게 '현대 건축의 단조 로움, 그것을 방해하는 잘못 해석 된 기능주의의 물결, 그리고 콘크리트가 도입 된 플라스틱 자유에 대응하여 등장한 형태와 기능의 교리에 도전 할 수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나는 곡선에 매료되었습니다 – 새로운 기술의 가능성에 의해 제안 된 자유롭고 관능적 인 곡선이지만 유서 깊은 오래된 바로크 양식의 교회에서 자주 회상됩니다. [...] 나는 철근 콘크리트가 제공하는 곡선과 직선의 세계로 대담하게 들어가기 위해 통치자와 사각형으로 설계된 직각과 합리주의 건축을 의도적으로 무시했습니다. [...] 이 고의적인 항의는 내가 살던 환경, 하얀 해변, 거대한 산, 오래된 바로크 양식의 교회, 햇볕에 그을린 아름다운 여성들이 있는 환경에서 비롯되었습니다.' [4]
이 경험은 또한 가장 중요한 현대 조경 건축가로 여겨지는 Niemeyer와 Roberto Burle Marx 간의 첫 번째 협력을 표시했습니다. [인용 필요] 그들은 향후 10 년 동안 많은 프로젝트의 파트너가 될 것입니다.
1940년대와 1950년대
Pampulha와 브라질 빌드 전시회의 성공으로 Niemeyer는 국제적인 인정을 받았습니다. 그의 건축은 아시시 교회의 성 프란치스코와 (Corbusian의 기본 언어로 인해) 사역 건물이 개척 한 브라질 스타일을 더욱 발전 시켰습니다. 이시기의 작품은 형태가 기능을 따르는 전통적인 모더니스트 방법을 보여 주지만 Niemeyer (및 다른 브라질 건축가)의 규모, 비율 및 프로그램 처리를 통해 간단하고 지능적인 계획으로 복잡한 문제를 해결할 수있었습니다. 스타모 파파다키는 Niemeyer에 대한 그의 단행본에서 그의 작품을 특징짓는 공간적 자유를 언급했습니다. 1948 년에 개장 한 Banco Boavista의 본사는 그러한 접근 방식을 보여줍니다. 전형적인 도시 부지를 다루면서 Niemeyer는 모놀리식 고층 건물에 활기를 불어넣기 위해 창의적인 솔루션을 채택하여 은행 건물의 표준이었던 지배적인 견고성에 도전했습니다. 유약을 바른 남쪽 파사드(단열재가 가장 적음)는 19세기 칸델라리아 교회를 반영하여 주변 환경과 오래된 건축물에 대한 Niemeyer의 민감성을 보여줍니다. 도시 그리드 내의 고층 건물에 대한 이러한 엄격한 디자인은 Edifício Montreal (1951-1954), Edifício Triângulo (1955) 및 Edifício Sede do Banco Mineiro da Produção에서도 볼 수 있습니다.
1947 년 Niemeyer는 유엔 본부 설계 작업을 수행하는 국제 팀을 통합하기 위해 뉴욕시로 돌아 왔습니다. Niemeyer의 계획 32는 디자인위원회의 승인을 받았지만 결국 르 코르뷔지에의 압력에 굴복하여 Niemeyer와 Le Corbusier의 계획의 요소를 결합한 프로젝트 23/32 (Bodiansky 및 Weissmann과 함께 개발)를 제출했습니다. 르 코르뷔지에의 지속적인 참여 주장에도 불구하고, 디자인은 기획 이사 인 월리스 해리슨 (Wallace Harrison)과 맥스 아브라모비츠 (Max Abramovitz)에 의해 진행되었습니다.
트레메인 하우스 (미건축)
미국에서의 이러한 체류는 또한 Niemeyer의 가장 대담한 주거 디자인 중 하나 인 미건축 Burton G. Tremaine 주택 프로젝트에 관한 접촉을 촉진했습니다. 로베르토 부를리 마르크스(Roberto Burle Marx)의 정원 한가운데, 태평양에 있는 캘리포니아 몬테시토의 오픈 플랜을 선보였습니다. 1949년 1949월-19월에 현대 미술관은 르 코르뷔지에에서 니마이어까지: 사보이 하우스 – 트레메인 하우스 2010. 박물관에 따르면, "이 쇼의 주제는 헨리 러셀 - 히치콕 (Henry Russell-Hitchcock)의 밀러 컴퍼니 추상 미술 컬렉션, 건축을 향한 회화 ..."에 관한 책을 기반으로합니다. 28년 MoMA의 큐레이터인 Berry Bergdoll은 제1948차 세계 대전 직후 기하학적 가닥과 유기적 가닥을 융합하는 전시회의 중요성을 주장했습니다. 히치콕의 독창적인 에세이 건축 책에 대한 그림에는 Niemeyer의 디자인에 대한 삽화가 포함되어 있으며, 관련 22개 장소 전시회에서 Burle-Marx의 정원을 위한 디자인(<>)은 팜풀하 교회의 사진 벽화와 마찬가지로 여러 쇼에 전시되었습니다.
Niemeyer는 공산당에 소속되어 일반적으로 비자를 취득하지 못했기 때문에 미국을 위한 디자인을 거의 제작하지 않았습니다. 이것은 1946 년 예일 대학교에서 가르치도록 초대되었을 때 정치적 견해로 인해 비자가 필요했을 때 일어났습니다. 1953 년 46 세의 나이로 Niemeyer는 하버드 디자인 대학원의 학장으로 임명되었지만 그의 정치적 견해 때문에 미국 정부는 그의 비자를 거부하여 입국을 막았습니다.
1950 년 미국에서 출판 된 그의 작품에 관한 첫 번째 책, Stamo Papadaki의 Oscar Niemeyer의 작품이 발표되었습니다. 그의 건축에 대한 최초의 체계적인 연구였으며, 이는 해외 그의 작품에 대한 인식에 크게 기여했습니다. 1956 년 오스카 니마이어 (Oscar Niemeyer) : 진행중인 작품, 같은 저자에 의해. 이때까지 Niemeyer는 이미 자신감이 있었고 국제적으로 자신의 길을 따랐습니다. 1948 년 Niemeyer는 팜 풀랴에서 디자인 한 포물선 아치에서 출발하여 그의 시그니처 재료 인 콘크리트를 더 탐구했습니다.
Niemeyer의 형식적 창의성은 조각가의 창의성과 비교되었습니다. 1950년대에 브라질의 집중 건설 시기에는 수많은 커미션이 생성되었습니다. Yves Bruand는 Niemeyer의 1948년 교육 보건부 옆에 있는 극장을 위한 프로젝트를 통해 자신의 어휘를 개발할 수 있었다고 강조했습니다. 1950 년에 그는 도시의 400 주년 기념 행사를 위해 상파울루의이 비라 푸에라 공원을 설계하도록 요청 받았습니다. 거대한 자유 형식 천막을 통해 관련된 여러 개의 현관 파빌리온으로 구성된 계획은 비용 때문에 단순화되어야했습니다. 결과 건물은 개별적으로 덜 흥미로웠 기 때문에 앙상블 효과가 지배적인 미적 경험이되었습니다. Niemeyer는 프로젝트를 위해 V 자형 필로티를 개발하여 한동안 유행이되었습니다. 그 주제의 변형은 약 1951,1 개의 아파트가있는 두 개의 큰 건물 인 Governador Juscelino Kubitschek 주택 단지 (000)를 지원하는 W 자형 필로티였습니다. 그 디자인은 33 년 전에 설계된 페트로 폴리스의 Quitandinha 아파트 호텔에 대한 Niemeyer의 계획을 기반으로했지만 결코 실현되지 않았습니다. 400 층과 5 미터 이상의 길이로 코르뷔지에의 Unité d' Habitation의 버전 인 상점, 학교 등과 같은 공동 서비스와 함께 700,12 개의 생활 단위를 포함해야했습니다.
비슷한 프로그램이 상파울루 중심부 인 코판 아파트 건물 (1953-66)에서 실현되었습니다. 이 랜드 마크는 도시의 다양한 인구의 축소판을 나타냅니다. 콘크리트 brise-soleil에 의해 강조되는 수평성은 주거용 건물이라는 사실과 함께 1950 년대 교외화가 시작되었고 도심이 주로 비즈니스, 일반적으로 Niemeyer의 "여성"접근 방식과는 대조적으로 수직 "남성"건물을 차지하고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인기있는 주택에 대한 흥미로운 접근 방식이되었습니다. 1954년 Niemeyer는 벨루오리존치의 Praça da Liberdade에 있는 "Niemeyer 아파트 건물"도 설계했습니다. 건물의 완전히 자유로운 형태 레이아웃은 Mies van der Rohe의 1922 년 유리 마천루를 연상케하지만 통풍이 잘되는 독일보다 훨씬 더 물질적인 느낌을 줍니다. 또한 1954 년 같은 광장의 일환으로 Niemeyer는 도서관 (Biblioteca Pública Estadual)을지었습니다.
이 기간 동안 Niemeyer는 여러 주택을지었습니다. 그 중에는 닭장에서 개발 된 멘데스 (1949)에있는 그의 아버지를위한 주말 집, 리오 (1943-49)의 Prudente de Morais Neto 집, Niemeyer의 원래 디자인을 기반으로 팜 풀라에있는 Kubitschek의 집, Gustavo Capanema (1947) (교육 보건부 건물을 위임 한 장관), Leonel Miranda 집 (1952), 나비 지붕이 있는 1954층에 접근할 수 있는 두 개의 나선형 경사로가 있으며, 비스듬한 필로티에서 들어 올려져 있습니다. 이 집들은 Tremaine 디자인에 사용 된 것과 동일한 경사 외관을 특징으로하여 자연 채광이 좋았습니다. 27 년에 그는 텐트와 같은 금속 지붕과 Burle Marx의 정원의 도움으로 산악 지대에 완벽하게 적응 된 유명한 Cavanelas 집을지었습니다. [1953] 그러나 그의 주거용(및 자유형 건축) 걸작은 28년 Canoas House Niemeyer가 자신을 위해 지은 것으로 간주됩니다. 이 숙소는 멀리서 바다가 내려다보이는 경사진 지형에 위치해 있습니다. 그것은 29 층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그 중 첫 번째 층은 얇은 금속 기둥에 지지되는 자유형 지붕 아래에 있습니다. 거실은 아래 층에 있으며 더 전통적으로 나뉘어져 있습니다. 고르지 않은 지형을 활용하여 집이 풍경을 방해하지 않는 것처럼 보이는 디자인입니다. 집은 환경에 매우 적합하지만 비판을 피하지 못했습니다. Niemeyer는 상파울루에서 열린 두 번째 비엔날레 전시회에서 배심원으로 나라를 방문한 Walter Gropius가 집을 대량 생산할 수 없다고 주장했으며, Niemeyer는 집이 자신을 염두에두고 설계되었으며 일반적인 평평한 사이트가 아니라 특정 사이트를 위해 설계되었다고 응답했습니다. [<>] 헨리-러셀 히치콕에게 카노아스의 집은 리듬과 춤을 유용성의 정반대로 배치한 Niemeyer의 가장 극단적인 서정적 진술이었습니다.
데포이멘토[편집]
1953 년 브라질 건축 이후 칭찬을 받았던 현대 브라질 건축은 주로 합리주의 자들로부터 국제 비판의 대상이되었습니다. 특히 Niemeyer의 건축은 Manchete Magazine과의 인터뷰에서 Max Bill에 의해 비판을 받았습니다. 그는 Niemeyer가 순전히 장식적인 자유형 사용(Reidy의 Pedregulho 주택과 반대), 벽화 패널 사용 및 "위험한 반사회적 학문주의에 빠질 위험이 있는" 그의 건축의 개인주의적 성격을 공격했습니다. 그는 심지어 Niemeyer의 V piloti를 순전히 미학적이라고 얕잡아 보았습니다.
Niemeyer의 첫 번째 반응은 거부였으며 Bill의 애용하는 태도에 기반한 반격이 뒤따 랐으며, 이로 인해 브라질과 유럽 국가의 서로 다른 사회 경제적 현실을 고려하지 못했습니다. Costa는 또한 브라질 (및 Niemeyer)의 건축은 (스위스) 시계 건축업자와는 달리 (브라질) 교회 건축업자의 전통을 표현하는 콘크리트를 기반으로 한 건축 양식을 허용하는 비 숙련 작업을 기반으로한다고 강조했습니다.
비록 그것이 나쁘게 받아 들여졌고 어느 정도 과장되었지만, 빌의 말은 빌이 비판 한 장식적인 방식으로 Niemeyer의 어휘를 사용한 덜 재능있는 건축가들로부터 오는 평범한 건축물에 주목하는 데 효과적이었습니다. Niemeyer 자신은 특정 기간 동안 "너무 많은 커미션을 처리하고 서둘러 실행하며 자신이 가지고 있다고 믿는 즉흥 연주 기술을 신뢰했다"고 인정했습니다. 상파울루의 캘리포니아 빌딩(캘리포니아 에디피시오 칼리포르니아)이 그 예입니다. 일반적으로 제작자가 무시한이 건물은 고립 된 건물에서 잘 작동했던 V piloti를 특징으로하여 코르뷔지에가 마르세이유에서했던 것처럼 두 개의 별도 구조 시스템이 필요없이 그 공간에 다른 처리를 만듭니다. 전형적인 도시 상황에서의 사용은 형식주의적이었고 심지어 다양한 크기의 지지대가 필요하다는 점에서 건물의 구조적 논리를 손상시켰습니다.
베를린의 1957 년 Interbau 전시회는 Niemeyer에게 처음으로 유럽을 방문 할 수있는 기회와 함께 독일에서 그의 건축물의 예를 만들 수있는 기회를 제공했습니다. 구세계의 기념물과의 접촉은 Niemeyer의 견해에 지속적인 영향을 미쳤으며, 이제는 미적 특성에 전적으로 의존한다고 믿었습니다. 재능없는 건축가들에 의해 브라질 건축이 어떻게 해를 입었는지에 대한 자신의 깨달음과 함께,이 여행은 Niemeyer가 그의 접근 방식을 수정하도록 이끌었고, 그는 그의 Módulo Magazine에 Depoimento라는 텍스트로 출판했습니다. 그는 브리스, 조각 필로티 및 천막과 같은 여러 요소를 버리고 단순화를 제안했습니다. 그때부터 그의 건축은 견고한 볼륨을 표현한 구조의 순수한 표현이 될 것입니다. 그의 디자인 방법도 바뀌어 "형태가 아름다움을 창조할 때 아름다움 자체에 정당성이 있다"는 점을 감안할 때 프로그램 기능보다 미적 영향을 우선시합니다.
1955 년 48 세의 Niemeyer는 카라카스의 현대 미술관을 디자인했습니다. 이 박물관의 디자인은 그의 작품 개정의 물질적 실현이었습니다. 카라카스 중심부가 내려다 보이는 절벽 꼭대기에서 솟아 오르는 박물관은 주변 환경을 지배하고 압도하는 역 피라미드 모양을 가졌습니다. 불투명 한 프리즘 건물은 유리 천장으로 자연 채광이 들어올 수 있었지만 벽을 통해 외부와 거의 연결되지 않았습니다. 전자 시스템을 사용하여 인공 조명을 사용하여 하루 종일 조명 조건을 변경하지 않고 보완했습니다. 그러나 내부는 Niemeyer의 모드에서 더 눈에 띄게 이루어졌으며 서로 다른 레벨을 연결하는 캣워크 경사로와 천장 빔에 매달린 자유형 슬래브로 만들어진 메자닌이 있습니다.
이 미적 단순성은 건물의 특성이 구조적 요소만으로 표현되는 브라질리아에서의 그의 작업에서 절정에 달할 것입니다.
브라질리아의 디자인
Juscelino Kubitschek은 브라질 대통령직을 맡은 직후인 1956년 36월 카노아스 하우스에서 Niemeyer를 방문했습니다. 도시로 돌아 오는 동안 정치인은 건축가에게 그의 가장 대담한 계획에 대해 이야기했습니다. 오스카, 이번에는 브라질의 수도를 건설할 것입니다." [<>]
Niemeyer는 새로운 수도 인 브라질리아의 배치를위한 경쟁을 조직했으며 우승자는 그의 오랜 주인이자 위대한 친구 인 Lúcio Costa의 프로젝트였습니다. Niemeyer는 건물을 디자인하고 Lucio는 도시의 레이아웃을 디자인했습니다.
몇 달 만에 Niemeyer는 주거, 상업 및 정부 건물을 설계했습니다. 그중에는 대통령 (Palácio da Alvorada), 하원 회의소, 브라질 국회, 브라질리아 대성당 (쌍곡선 구조), 다양한 부처가있었습니다. 위에서 보면 도시는 모든 건물에서 반복되는 요소를 가지고 있으며 공식적인 통일을 이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브라질리아 건설 뒤에는 국가의 불모의 중심에 도시 전체를 건설하기 위한 기념비적인 캠페인이 있었습니다., 주요 도시에서 수백 킬로미터. Kubitschek의 발명품인 Niemeyer는 산업 활성화, 국가의 먼 지역 통합, 척박한 지역 인구 거주, 당시 소 목장만 존재했던 지역에 진전을 가져오는 것을 목표로 삼았습니다. Niemeyer와 Costa는 대중 교통이없는 거리, 기둥으로지지되는 땅에서 떠 다니는 건물, 그 아래 공간을 자유롭고 자연과 통합 할 수있는 도시 계획의 새로운 개념을 테스트하는 데 사용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사회주의 이데올로기를 채택했습니다 : 브라질리아에서는 모든 아파트가 정부 소유이며 직원에게 임대됩니다. 브라질리아에는 "더 고귀한" 지역이 없었기 때문에 최고 장관과 일반 노동자가 같은 건물을 공유하게 되었습니다. 이러한 개념 중 많은 부분이 나중에 다른 비전을 가진 다른 대통령에 의해 무시되거나 변경되었습니다. 브라질리아는 1963년 만에 설계, 건설 및 취임했습니다. 완공 후 Niemeyer는 브라질리아 대학교 건축 대학의 수장으로 임명되었습니다. <> 년에 그는 미국 건축가 협회의 명예 회원이되었습니다. 같은 해 그는 소련으로부터 레닌 평화상을 받았다.
Niemeyer와 브라질리아 건설에 대한 그의 공헌은 Jean-Paul Belmondo가 주연을 맡은 1964 년 프랑스 영화 L' homme de Rio (리오에서 온 남자)에서 묘사됩니다.
1964 년 57 세의 나이에 이스라엘 하이파 시장 인 아바 후시 (Abba Hushi)의 초청을 받아 갈멜 산에있는 하이파 대학교 캠퍼스를 계획 한 후 그는 완전히 다른 브라질로 돌아 왔습니다. 1961월에는 1985년 야니우 콰드로스 대통령의 뒤를 이은 주앙 굴라르 대통령이 군사 쿠데타로 축출되었습니다. 카스텔로 브랑코 장군은 <> 년까지 독재 정권으로 남아있을 국가의 지휘를 맡았습니다.
1987 년 브라질리아는 유네스코 세계 문화 유산으로 등재되었습니다. Niemeyer는 일생 동안 그의 작품 중 하나에 대해 그러한 인정을 받은 최초의 사람입니다.
망명과 해외 프로젝트
Niemeyer의 정치는 군사 독재 기간 동안 그를 희생 시켰습니다. 그의 사무실은 약탈 당했고 그가 조성한 잡지의 본사는 파괴되었고 고객은 사라졌습니다. 1965 년에 Niemeyer를 포함한 <> 명의 교수가 정부의 대학 대우에 항의하기 위해 브라질리아 대학에서 사임했습니다. 같은 해 그는 루브르 박물관에서 전시회를 위해 프랑스를 여행했습니다.
이듬해 Niemeyer는 파리로 이사했습니다. 1962 년 그는 국제 상설 전시 센터를 설계하기 위해 레바논 트리폴리를 방문했습니다. 건설이 완료되었음에도 불구하고 1975년 레바논에서 내전이 시작되면서 공사가 중단되었습니다.
그는 샹젤리제에 사무실을 열었고 다양한 국가, 특히 알제리에서 과학 기술 대학-Houari Boumediene을 설계한 고객을 찾았습니다. 파리에서 그는 프랑스 공산당 본부, 파비앙 대령 광장, 이탈리아에서 몬다도리 출판사의 본부를 만들었다. 마데이라의 푼샬에서 그는 카지노를 설계했습니다.
파리에있는 동안 Niemeyer는 Mobilier International에서 생산 한 가구를 디자인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는 개인 고객을 위해 제한된 수의 구부러진 강철과 가죽으로 구성된 쉬운 의자와 오토만을 만들었습니다. 나중에 1978 년에이 의자와 "Rio"긴 의자를 포함한 다른 디자인은 Tendo 회사 인 Tendo Brasileira에 의해 브라질에서 생산되었습니다. 쉬운 의자와 오토만은 구부러진 나무로 만들어졌으며 전 세계 공산당 본부에 배치되었습니다. 그의 건축과 마찬가지로 Niemeyer의 가구 디자인은 여성의 형태와 리우데 자네이루의 언덕을 모방 한 곡선으로 브라질의 아름다움을 불러 일으켰습니다.
이후의 삶과 죽음
브라질 독재 정권은 1985 년까지 지속되었습니다. 주앙 피게이레도의 통치 아래 그것은 부드러워졌고 점차 민주주의로 바뀌었습니다. 이때 니에 마이어는 그의 나라로 돌아 왔습니다. 1980 년대에 그는 메모리얼 Juscelino Kubitschek (1980), 판테온 (Panteão da Pátria e da Liberdade Tancredo Neves, 1985) 및 라틴 아메리카 기념관 (1987) (런던의 인디펜던트에 의해 "일관성이없고 저속한 건축물"이라고 묘사 됨). 기념 조각품은 중남미 모양의 상처에서 피가 나는 부상당한 손을 나타냅니다. 1988 년 81 세의 나이로 Niemeyer는 건축계에서 가장 권위있는 상인 프리츠커 건축상을 수상했습니다. 1992 년부터 1996 년까지 Niemeyer는 브라질 공산당 (PCB)의 대통령이었습니다. 평생 활동가로서 Niemeyer는 소련의 붕괴 이후 죽음의 고통에 빠진 것처럼 보였을 때 당과 연결될 수있는 강력한 공인이었습니다. 정치적으로 활동적이지는 않았지만 그의 이미지는 당이 1992년 분열 이후 위기에서 살아남고 국가 무대에서 정치 세력으로 남아 결국 갱신으로 이어지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는 1996 년 Zuleide Faria de Mello로 대체되었습니다. 그는 브라질리아에 적어도 두 개의 건물, 기념관 도스 포보스 인디제나스("원주민 기념관")와 카테드랄 군사, Igreja de N.S. da Paz를 설계했습니다. 1996년 89세의 나이로 리우데자네이루 옆 도시인 니테로이에 있는 니테로이 현대 미술관의 디자인을 담당했습니다. 건물은 깎아 지른듯한 바위면에서 캔틸레버로 나와 과나 바라 만과 리우데 자네이루시의 전망을 제공합니다.
Niemeyer는 21 세기까지 리우데 자네이루에서 스튜디오를 유지했습니다. 2002 년 오스카 니에 마이어 박물관 단지가 파라나 쿠리티바시에 개관했습니다. 2003 년 96 세의 Niemeyer는 런던 하이드 파크 (Hyde Park)에있는 서펜타인 갤러리 여름 파빌리온 (Serpentine Gallery Summer Pavilion)을 설계하도록 부름 받았는데,이 갤러리는 매년 영국에서 건축 한 적이없는 유명한 건축가를 초대하여이 임시 구조물을 설계합니다. 그는 100 세의 나이에도 여전히 다양한 프로젝트에 참여했으며, 주로 조각과 이전 작품의 조정에 참여했습니다. Niemeyer의 100번째 생일에 블라디미르 푸틴 러시아 대통령은 그에게 우정 훈장을 수여했습니다.
1989 년에받은 아스투리아스 왕자 예술상에 감사 드리며 그는 수상 25 주년을 맞아 아스투리아스에 문화 센터 디자인을 기부했습니다. Oscar Niemeyer 국제 문화 센터 (스페인에서는 Centro Niemeyer라고도 함)는 Avilés에 위치하고 있으며 2011 년에 개장했습니다. 2010 년 2000 월, 오스카 니에 마이어 라벨로 강당이 아말피 해안의 이탈리아 라벨로에 공식적으로 문을 열었습니다. 강당의 컨셉 디자인, 드로잉, 모델, 스케치 및 텍스트는 45 년 Niemeyer에 의해 만들어졌으며 그의 친구 인 이탈리아 사회 학자 Domenico de Masi의지도하에 완성되었습니다. 이 프로젝트는 디자인, 부지 선정 및 지역 건축과의 명확한 차이로 인해 발생하는 반대 때문에 몇 년 동안 지연되었습니다. 취임 이후이 프로젝트는 문제를 겪었고 <> 년 동안 폐쇄되었습니다. [<>]
100세에 도달 한 후 Niemeyer는 정기적으로 입원했습니다. 2009년, 담석과 장 종양 치료를 위해 47주간의 입원 후 그는 입원이 "매우 외로운 일"이라고 말한 것으로 인용되었습니다. 바쁘게 지내고, 친구들과 연락을 유지하고, 삶의 리듬을 유지해야 했습니다." [2012] 그의 딸이자 외동딸인 안나 마리아는 82년 폐기종으로 사망했습니다. [2012] 니에마이어는 리우데자네이루의 사마리타노 병원에서 심폐 정지로 사망했다. [<>] 그는 사망하기 전에 호흡기 감염으로 입원했습니다. [<>]
BBC의 Niemeyer에 대한 사망 기사는 그가 "세계에서 가장 눈에 띄는 건물 중 일부를 지었습니다 – 묘사를 거의 무시하는 기념비적이고 곡선이 많은 콘크리트 및 유리 구조물"을 건설했으며 그를 "지난 60 년 동안 가장 혁신적이고 대담한 건축가 중 한 명"이라고 묘사했습니다. 워싱턴 포스트 그가 "지난 세기 최고의 라틴 아메리카 건축가로 널리 알려져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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니테로이 현대미술관, 브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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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카 니에마이어 박물관 (노보무세우), 쿠리치바, 브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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카보 브랑쿠, 주앙페소아, 브라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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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카 니마이어 국제 문화 센터, 아스투리아스, 스페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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오스카 니마이어 오디토리움, 라벨로, 이탈리아
개인 생활
니마이어는 1928년 아니타 발도와 결혼했다. 그들은 1929년에 딸 안나 마리아를 낳았습니다(그녀는 20126년에 아버지보다 먼저 사망했습니다). 아니타는 결혼 2006년 54세의 나이로 사망했다. Niemeyer는 낙상으로 엉덩이가 골절된 지 한 달 만에 그의 오랜 비서인 Vera Lucia Cabreira[<>]와 그의 아파트에서 두 번째로 결혼했습니다.
Oscar Niemeyer는 시가를 예리하게 흡연했으며 나중에 더 많이 담배를 피웠습니다. 그의 건축 스튜디오는 흡연 구역이었습니다.
정치적, 종교적 견해
Niemeyer는 좌파 정치 이데올로기를 가지고있었습니다. 1945년, 바르가스 독재 정권 하에서 체포된 많은 공산주의 투사들이 석방되었고, 니에마이어는 그들 중 일부를 그의 사무실로 보호했습니다. 그는 아마도 브라질에서 가장 중요한 좌익 선수 인 루이스 카를로스 프레스 테스 (Luís Carlos Prestes)를 만났습니다. 몇 주 후, 그는 브라질 공산당을 설립 한 Prestes와 그의 지지자들에게 집을 포기했습니다. Niemeyer는 1945년에 당에 합류하여 1992년에 대통령이 되었다.
브라질의 군사 독재 기간 동안 그의 사무실은 습격을 당했고 그는 유럽으로 망명해야 했습니다. 당시 항공부 장관은 "공산주의 건축가의 자리는 모스크바"라고 말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는 이후 소련을 방문하여 여러 국가 지도자들을 만났고 1963 년 레닌 평화상을 수상했습니다. Niemeyer는 브라질에 있는 그의 아파트와 스튜디오를 자주 방문한 피델 카스트로의 절친한 친구였습니다. 카스트로는 한때 "Niemeyer와 나는 이 행성의 마지막 공산주의자"라고 말한 것으로 인용되었습니다. 니마이어는 휴고 차베스가 정기적으로 방문했다.
일부 비평가들은 Niemeyer의 건축이 종종 그의 견해에 반대한다고 지적했다. 그의 첫 번째 주요 작품인 비공식적으로 팜풀하 교회로도 알려진 아시시의 성 프란치스코 교회는 부르주아적 성격을 띠고 있었고 브라질리아는 궁전으로 유명했습니다. Niemeyer는 새로운 산업 시대에 적합하도록 사회를 형성 할 수있는 합리적이고 산업적인 건축을 옹호 한 Walter Gropius와 같은 방식으로 건축을 못했습니다. "부당한 사회"를 변화시키는 건축의 능력에 회의적인 Niemeyer는 그러한 행동주의가 정치적으로 수행되어야한다고 주장했다. 그러한 목적으로 아키텍처를 사용하는 것은 반 현대적 일 것입니다 (건설적인 기술을 제한하기 때문에). Niemeyer는 다음과 같이 말합니다: "우리의 관심사는 정치적이기도 합니다 – 세상을 바꾸는 것입니다 ... 건축은 내 일이고 평생을 드로잉 보드에서 보냈지 만 건축보다 삶이 더 중요합니다. 중요한 것은 인간을 개선하는 것입니다."
Niemeyer는 평생 무신론자였으며 "이 세상의 불의"와 우주론적 원칙에 자신의 신념을 근거로 했습니다. 그러나 우리는 인간 마음의 힘에 놀랐습니다 ... 결국, 그게 다야—당신은 태어나고, 죽고, 그게 다야!". 그러한 견해는 그가 작은 가톨릭 예배당, 거대한 정교회 및 대형 모스크를 포함한 종교 건물을 설계하는 것을 결코 막지 못했습니다. 그는 또한 자신의 종교 건물을 용이하게 한 대중의 영적 신념을 충족 시켰습니다. 브라질리아 대성당에서 그는 큰 유리창이 "사람들을 주님의 낙원이있는 하늘과 연결"시키려고했습니다.
비판
뉴욕 타임즈의 건축 평론가 인 니콜라이 오루 소프 (Nicolai Ouroussoff)는 Niemeyer의 마지막 작품이 고령의 영향을 받았는지 묻는 기사를 발표했습니다. Ouroussoff는 "Niterói 현대 미술관"이 건축가의 초기 작품보다 품질이 현저히 낮다는 것을 발견했습니다. 그는 "Niemeyer 씨의 놀라운 유산에 대한 가장 큰 위협은 개발자의 불도저 나 둔감 한 도시 계획가가 아니라 Niemeyer 씨 자신 일 것"이라고 주장했다. 그는 "Esplanada dos Ministérios"의 상징적 인 작품이 "건축가 자신의 손에 의해 손상되었다"고 생각합니다.
레거시
1984 년부터 리우데 자네이루 카니발 퍼레이드는 오스카 니에 마이어 (Oscar Niemeyer)가 디자인 한 삼바 드롬에서 열립니다. 2003년 유니도스 데 빌라 이사벨 삼바 학교는 카니발 퍼레이드에서 니마이어의 삶을 기념했습니다. 빌라 이사벨이 살아있는 역사적 인물에게 경의를 표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퍼레이드의 주제곡인 O Arquiteto no Recanto da Princesa는 브라질 가수 Martinho da Vila가 작곡했습니다.
Oscar Niemeyer의 프로젝트는 프랑스 화가 Jacques Benoit에게 영감의 주요 원천이되었습니다. 2006년 Benoit는 파리에서 프랑스에서 Niemeyer의 유산에 경의를 표하는 오스카의 세 가지 흔적이라는 제목의 일련의 그림을 발표했습니다. 2010년 브라질리아 희년 위원회는 도시 건국 50주년을 기념하는 전시회를 위해 Benoit의 작품을 선택했습니다. 전시회 – 브라질리아. 살과 영혼 – 27 개의 시리즈로 나누어 진 <> 개의 캔버스를 전시했으며, 모두 브라질리아의 건축 풍경과 건축 역사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2012년 Niemeyer가 사망하기 직전에 아티스트 Sarah Morris는 2012년 영화 Rio를 위해 Niemeyer를 사무실에서 촬영했습니다.
Niemeyer가 사망 한 직후 2013 년 브라질 거리 예술가 Eduardo Kobra 와 다른 67 명의 화가는 상파울루 금융 지구의 Paulista Avenue에있는 고층 빌딩의 전체 측면을 덮는 거대한 벽화로 건축가에게 경의를 표했습니다. [<>] 이 작품은 Niemeyer의 건축, 콘크리트에 대한 그의 사랑, 르 코르뷔지에에서 영감을 받았습니다.
Niemeyer는 영화 Urbanized에 출연하여 그의 디자인 과정과 건축 철학에 대해 논의합니다.
2015 년 도쿄 현대 미술관 (MoT)은 SANAA의 세지마 카즈요와 니시자와 류에와 공동으로 하세가와 유코가 큐레이팅 한 일본 최초의 Niemeyer 회고전을 열었습니다. [<>]
같이 보기[편집]
출처 - 위키디피아
2. 브라질의 새로운 수도를 만든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
브라질의 새로운 수도를 만든 건축가
오스카 니마이어ㆍ1907~2012
Oscar Niemeyer
브라질
이 건물들로 국제적 명성을 얻음
브라질리아 처음부터 모더니즘 양식으로 건설된 유일한 도시 도시계획의 주임건축가이며 니마이어의 스승 '루초 코스타'가 디자인한 비행기 형태의 도시 최고 재판소ㆍ 국회의사당ㆍ대성당을 오스카 니마이어가 설계했다
브라질리아 국회의사당 (1960)& 브라질리아 최고 재판소 수평과 수직의 상자에 의회 내 상하원의 존재를 상징하는
접시 형태의 오브제 2개를 추가했다
뉴욕 유엔 본부 ㆍ1952 건축가: 오스카르 니에마이에르
르 코르뷔지에
해리슨 & 아브라모비츠
뉴욕 국제 연합 건물을 함께 지은
르 코르뷔지에에게 강한 영향을 받았지만,단순 기하학에 기초한 정적인
모더니즘과는 크게 달랐다
성 프란시스 교회ㆍ1943
산.강,자연,여성의 몸 등을 영감의 원천으로 삼아 자유롭고 감각적인 곡선을 대담하게 사용했다 .
근대 기하학에 장대한 자연이라는
기능주의 건축으로는 얻기 힘든 남미의 조형미를
자랑한다
몬다도리 출판사 사옥 ㆍ1975
Mondadori Headquarters
이탈리아 밀라노
브라질의 상징
브라질리아 대성당 ㆍ1958
브라질 브라질리아
니마이어의 특유의 곡선으로 조형감각이 발휘된 브라질리아ㆍ신도시
원으로 배치된 16개의 구부러진 기둥이 상부에서 연결된 덕에 내부에 기둥이 없다. 널찍해진 내부는 천장의 스테인글래스에서 비쳐든 빛이 넘실거리는 장엄한 공간이 된다
해안에 불시착한 매끈한 우주선
니테로이 현대 미술관 ㆍ1996
Museu de Arte Contemporânea de Niterói
브라질ㆍ 리우데자네이루
이음매 없이 전체가 곡선으로 디자인된 외관
빙둘러 배치된 연속창을 통해 주의의 자연공간을 둘러볼 수 있다
아름다운 입구의 꼬불꼬불한 경사로
창을 통해 보이는 주의의 자연공간
프랑스 공산당 본부 1980 1967 프랑스로 망명
팔라시우 두 플라나우ㆍ( Palácio do Planalto)브라질 수도 브라질리아에 있는 대통령의 공식 집무소(공관)이다
브라질 꾸리찌바의 오스카 니마이어 미술관ㆍ2002 (Museu Oscar Niemeyer)
오스카 니마이어 국제문화센터
(Oscar Niemeyer International Cultural Centre)
야외광장
오디토리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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