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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자료실 ■/스크랩 - 세계의 건축가

세계의 건축가 -091. 피에트로 벨루스키 Pietro Belluschi

1. 건축가 벨루스키 Pietro Belluschi

 
태어난 1899년 8월 18일
죽은  1994년 2월 14일(94)
미국 오리건 주 포틀랜드
국적 이탈리아의
직종  건축가.
 AIA 금메달
국립예술훈장
어워드건물들 
이퀄리티 빌딩
성모 마리아 성당

피에트로 벨루치(Pietro Belluschi, 1899년 8월 18일 ~ 1994년 2월 14일)는 이탈리아 태생의 미국 건축가이며 건축 분야에서 근대 운동의 리더이며 1,000개 이상의 건물 설계를 담당했습니다.

이탈리아에서 태어난 Belluschi는 오리건  포틀랜드의 한 회사에서 제도공으로 건축 경력을 시작했습니다.그는 1947년 알루미늄으로 덮인 이퀄러블 빌딩으로 약 20년 만에 전국적인 명성을 얻었다.1951년 MIT 건축 계획 학교의 학장으로 임명되어 1965년까지 재직했으며 1963년 팬암 빌딩과 같은 많은 유명 위원회에서 공동작업자 및 설계 컨설턴트로 일했습니다.그는 1972년 미국건축가협회 금상을 수상했다.

 

초기 생활

피에트로 벨루치는 1899년 이탈리아 안코나에서 태어났다.그는 이탈리아에서 자랐고 이탈리아가 영국, 프랑스, 그리고 나중에 미국과 동맹을 맺었던 제1차 세계 대전 동안 이탈리아 군대에서 복무했다.군대에서 복무하면서 그는 카포레토 비토리오 베네토 전투에서 오스트리아군에 맞서 싸웠다.전쟁이 끝난 후, 벨루치는 로마 대학에서 공부했고 1922년에 토목 공학 학위를 취득했습니다.

그는 영어를 할 줄 모르면서도 1923년 미국으로 건너가 코넬 대학에서 토목공학 2학위로 교환학생으로 교육을 마쳤다.이탈리아로 돌아가는 대신, 그는 아이다호에서 광부 엔지니어로 일하며 하루 5달러를 벌었지만, 그 후 구스 할로우 사는 포틀랜드의 A. E. 도일의 건축 사무소에 입사했다.이탈리아 친구들이 베니토 무솔리니와 파시스트 정부의 권력 상승 때문에 귀국하지 말라고 경고했기 때문에 그는 미국에 남았다.

직업

 

도일의 사무실에서 벨루시는 빠르게 승진하여 곧 수석 디자이너가 되었다.1928년 도일이 죽은 후, 회사는 1933년 도일을 파트너로 맞이했다.1943년 벨루시는 다른 모든 파트너들을 매수함으로써 회사의 지배권을 넘겨받았고 자신의 이름으로 사업을 하고 있었다.

1951년, 벨루시는 1965년까지 재직했던 매사추세츠 공과대학의 건축 계획 학교의 학장이 되었습니다.그가 학장직을 수락하고 매사추세츠로 이사했을 때, 그는 포틀랜드에 있는 사무실을 건축 회사인 스키드모어, 오윙스, 메릴로 옮겼다.이 이사는 그의 연간 수입을 15만 달러에서 15,000 달러로 줄였지만, 여전히 건물을 설계하면서 오랜 시간 동안 사무실을 관리하는 데 따른 건강상의 문제로 촉발되었다.

벨루시는 국제 스타일의 영향과 새로운 재료의 기술적 기회에 대한 그의 인식을 반영한 여러 건물들의 디자인으로 미국 현대 건축의 발전의 선두주자로 떠올랐다.가장 중요한 것은 오리건 주 포틀랜드에 있는 에퀴터블 빌딩(1944–47년)으로, 알루미늄으로 덮인 콘크리트 골조 사무실 블록으로, 완전히 밀폐된 에어컨 환경을 갖춘 최초의 사무실 건물로 간주되었습니다.

벨루시의 교회와 주거지는 그의 상업적인 작품과 달랐다.모던 디자인에도 불구하고, 그들은 지역 소재(특히 목재)를 자주 사용하고 종종 교외 또는 시골 부지와 통합되었기 때문에 태평양 북서부 지역 모던 관용구의 개발에 적합했다.

수상

벨루시는 1952년 [5]미국 예술 과학 아카데미의 펠로우로 선출되었다.1953년 국립디자인아카데미에 준회원으로 선출되어 1957년 정식회원이 되었다.그는 1950년부터 1955년까지 미국 미술 위원회에서 대통령 지명자로 일했다.그는 미국건축학회(AIA)의 펠로우였고 1972년 이 협회가 수여하는 최고상인 AIA 금상을 받았다.그는 평생의 업적으로 1991년 국립예술기금으로부터 국립예술훈장을 받았다.벨루시는 워싱턴 D.C. 있는 베트남 참전용사 기념비 수상작을 선정하는 배심원단에 올랐습니다.

만년

1965년 MIT를 떠난 후에도 그는 계속 일했다.Belluschi는 도시계획과 관련된 건물과 이슈를 모두 설계하고 자문했다.피에트로 벨루치는 1934년 12월 1일 그의 두 아들 피터와 앤서니의 어머니인 헬렌 헤밀라와 처음 결혼했다.그의 아들 Anthony Belluschi는 건축가입니다.1962년 아내가 죽은 후, 그는 1965년 마조리 또는 마가렛과 결혼했다.피에트로 벨루치는 1994년 2월 14일 포틀랜드에서 사망했다.

선정된 작품

 
포틀랜드에 있는 커먼웰스 빌딩

 

 

Belluschi의 디자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출처 - 피에트로 벨루스키 - 요다위키 (yoda.wiki)

 

 

 

 

 

 

 

 

2.  성모 승천 대성당 (Cathedral of Saint Mary of the Assumption)

 
 

성모 승천 대성당은 로마 가톨릭 샌프란시스코 교구의 주 교회로서 샌프란시스코 베이지역 (마린 카운티 (Marin County), 산 마태오 카운티 (San Mateo County), 샌프란시스코 카운티 (San Francisco County)) 의 모 교회 (mother church)이기도 하다. 성당은 Msgr. John Talesfore 교구에 속한다.

처음 성당은 1854년에 지어졌고 현재 그 건물은 Old Saint Mary's Church로 불리며, 현재의 건물은 1971년에 완공되었다.

 

관광

 

성모 승천 대성당은 커시드럴 힐 (Cathedral Hill)에 위치하고 있으며 그 외부와 내부의 아름다움이 유명하다.

성당은 49-마일 관광 도로 (49-Mile Scenic Drive)의 2번째 포인트이다.

디자인

성모 승천 대성당은 국제적인 디자이너 피에르 네르비 (Pier Luigi Nervi), 당시 MIT 대 건축 학장이었던 피에트로 벨루스키 (Pietro Belluschi), 그리고 지역의 몇 디자이너들이 같이 디자인 했다.

성당의 양박공 지붕 (saddle roof)은 쌍곡 포물면 (hyperbolic paraboloids)의 8개 부분으로 구성되어 있고 그것이 만들어 내는 모양은 아래 부분은 정사각형이고 위는 십자가 모양이다. 그 모양은 동경에 있는 성모 마리아 대성당 (St. Mary's Cathedral in Tokyo)을 연상시킨다. 또한 이 모양은 커다란 세탁기의 교반장치와 비슷하여 메이택 성당 (Our Lady of Maytag) 이라는 별명도 있다. 메이택은 세탁기로 유명한 미국의 가전사이다.

성당은 2007년 American Institute of Architects 선정 샌프란시스코 25대 건물로 선정되기도 했다.

 

관련 문서

주요 정보

출처 - 성모 승천 대성당 (Cathedral of Saint Mary of the Assumption) - Good4Fun

 

 

 

 

 

 

 

 

 

3.  건축 이야기 - 통하여, 함께, 안에서

 프란치스코  2022. 7. 13. 11:15


김광현 안드레아 교수님께서 서울주보 건축칼럼에 적으신 성당 건축관련 글. 미국 샌프란시스코 성모 승천 대성당에서 구현한 성당 공간의 본질인 '통화여(per, though)', '함께(cum, with)', '안에서(in, in)'. 언젠간 여기 앉아서 미사를 드리면서 대영광송을 듣고 싶다.

"...미국 샌프란시스코의 성모 승천 대성당은 '통하여', '함께', '안에서'라는 세 개의 공간적 본질을 탁월하게 구현했습니다. 문을 열면 행렬 통로를 '통하여', 나아가야 할 제대가 높이 솟은 지붕 아래 저쪽에서 보입니다. 제대 뒤에는 푸른 십자가가 빛나고 있고, 위로는 육중한 테두리 보가 나지막한 삼각형으로 비스듬히 깎여 있습니다. 그 위로는 높이 매달려 빛나는 조각들이 성령을 상징하고 있습니다. 그리스도와 '함께'하려고 정사각형 평면에 희중석을 부채꼴로 배치했고, 제대나은 희중석을 향해 상당히 많이 나와 있습니다. 평면의 모퉁이에는 비스듬하게 뻗은 네 개의 기둥위로 육중한 테두리 보를 두고, 그 위에 셸 구조의 거대한 지붕을 얹었습니다. 그러나 이 지붕은 십자로 교차하는 스테인글라스의 빛을 받으며 희중을 '그리스도 안'에 머물게 해 줍니다."

cathedral of saint mary of the assumption, san francisco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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출처 - 통하여, 함께, 안에서 : 네이버 블로그 (naver.com)

 

 

 

 

 

 

 

 

4.  커먼웰스 빌딩(포트랜드, 오리건 주)

Commonwealth Building (Portland, Oregon)

 

커먼웰스 빌딩 미국 오레곤  포틀랜드에 있는 14층(59.13m(194.0ft) 규모의 상업용 오피스 타워다. 워싱턴과 하비 밀크 스트리트 사이의 421 SW 6번가에 위치한 이 건물은 건축가 피에트로 벨루스키에 의해 설계되었고 1944년에서 1948년 사이에 지어졌다. 이 건물은 원래 Equable Building으로 알려졌으며, 많은 현대적인 특징들을 개척하고 맨하탄에서 더 유명한 레버 하우스를 앞질러 건설된 최초의 유리 박스 타워 중 하나로 유명하다.

 

역사

 
1940년대 그 건물의 엽서

 

 

이 건물은 1944년에 착공되어 1948년에 에퀴블 빌딩으로 개관하였다. 이 건물은 포틀랜드에 있는 에퀴티블 저축  대출 협회의 본부로 지어졌으며, 원래는 12층 높이로 지어졌으나, 후에 14층으로 확장되었다. 알루미늄으로 덮인 최초의 타워였고, 이중 유리창 패널을 사용한 최초의 타워였으며, 완전히 밀폐되고 완전히 냉방장치가 된 최초의 타워였다. 1965년 에퀴티블 센터(현재의 유니투스 플라자)가 문을 열면서 영연방 건물로 이름이 바뀌었는데, 이 건물도 피에트로 벨루스키가 설계하였다.

영연방 건축물은 1976년에 국립 사적지 등록부(평등한 건물로)에 추가되었다. 1980년 미국기계학회(ASME)는 영연방빌딩을 국가역사기계공학 랜드마크로 지정했다. 1982년 이 건물은 미국건축가협회 25년상을 수상하였다. 1993년 웨스턴 인베스트먼트 주식회사. LLC는 190만 달러에 그 건물을 매입했다.  유니코 프로퍼티스와 시그나 리얼티 인베스터스는 2007년 웨스턴에서 2700만 달러에 이 건물을 매입했고, 이 건물의 보수공사에 700만 달러를 더 썼다. 이 건물은 2013년 유니코가 시냐를 인수하면서 4100만 달러에 다시 매각됐다. 유니코는 2016년 이 탑을 KBS에 6900만 달러에 팔았다.

특징들

오레곤의 저명한 건축가 피에트로 벨루스치가 디자인한 이 207,864 평방피트(19,311.2m2)의 타워는 인터내셔널 스타일이다.[9] 14층, 59.13m(194.0ft) 높이의 유리 상자 탑은 해녹색 유리 만들어져 알루미늄으로 덮여 있다.

지정 및 시상

그 건물은 국립 등록 역사 Places,과 또한 국립 역사 기계 설비 설계 랜드 마크로 ASME. 그 미국 기계학회 역사 및에서 지정합니다;유산 위원회를 히트 펌프의 사용을 개척하는 특정 기능에 이 획기적인 상태:미국 최초의 큰 상업적인 건물을 수여하였다 기록되어 있다. 

 

출처 - 요다위키 (yoda.wiki)

 

 

 

 

 

 

 

 

 

 

5. 앨리스 툴리 홀 Alice Tully Hall 

 

앨리스 툴리 홀(Alice Tully Hall ) 은 뉴욕 맨해튼 어퍼 웨스트 사이드 에 있는 링컨 공연장 에 있는 콘서트 홀 입니다. 뉴욕 공연자이자 자선가인 앨리스 툴리( Alice Tully )의 이름을 따서 홀 건설을 도왔습니다. Tully Hall은 유명한 건축가 Pietro Belluschi 가 설계 하고 1969년에 완공되어 개장 한 Brutalist 건물인 Julilliard Building 내에 있습니다. 개장 이후 뉴욕 영화제 를 비롯한 수많은 공연과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 툴리 홀은 1,086명의 고객을 수용합니다. 링컨 센터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의 본거지입니다.

 

앨리스 툴리 홀(Alice Tully Hall)이 건설되기 전에는 뉴욕시에서 대부분의 실내악 공연이 1921년에 지어진 West 43rd Street에 있는 시청 에서 열렸습니다. Lincoln Center의 설립자들은 실내악 홀을 여전히 전용 공간이 필요했기 때문에 복잡했습니다. 링컨 센터 건설이 시작되기 전에 건축가들은 필하모닉 홀( David Geffen Hall 로 이름이 변경된 이후) 지하에 실내악 홀을 배치하는 것을 고려했습니다., 이전 Avery Fisher Hall). 그러나 줄리어드 학교에 실내악 홀과 같은 크기의 콘서트 홀이 필요했기 때문에 링컨 센터는 줄리어드 건물에 하나를 짓기로 결정했습니다. 줄리어드 건물의 건설은 1965년에 시작되었습니다. 원래 링컨 센터 복합 단지에서 북쪽으로 한 블록 떨어진 부지와 도시 재생을 통한 개선을 위해 지정된 구획의 일부였습니다. 실내악 홀의 비용은 약 420만 달러였으며, 이 비용은 모두 뉴욕 실내악 후원자이자 전 가수였던 앨리스 툴리의 기부금으로 충당되었습니다. Tully Hall은 건축가 Pietro Belluschi 와 건축가 Eduardo Catalano 및 Helge Westermann이 설계했습니다. 저명한 음향학자 Heinrich Keilholz가 홀의 음향을 설계했습니다. Alice Tully는 홀 디자인에 영향력 있는 역할을 했습니다. 앨리스 툴리 홀(Alice Tully Hall)의 전 운영 이사이자 매니저인 패트릭 맥기니스(Patrick McGinnis)는 1992년 인터뷰에서 "그녀는 색상 선택과 자신의 이름을 딴 홀에서 원하는 것을 매우 매우 특별하고 세심했습니다."라고 말했습니다. Tully는 또한 좌석 열 사이에 충분한 공간이 있어야 모든 키의 콘서트 관객이 편안하게 느낄 수 있다고 주장했습니다. 

 

 
앨리스 툴리 홀과 줄리어드 학교의 밤.
 
브로드웨이에서 본 앨리스 툴리 홀
 
2018년 스타 극장
 
새로운 야외 광장과 앨리스 툴리 홀 입구.

 

      • 툴리 홀은 1969년 9월 11일에 문을 열었습니다. 오프닝 밤에는 링컨 센터 챔버 뮤직 소사이어티의 첫 번째 콘서트가 선보였습니다 . New York Times 는 베이스우드, 짙은 라벤더 카펫, 라즈베리 시트의 "억제되고 우아한 인테리어"를 칭찬했고 Architectural Record 의 Mildred Schmertz는 Alice Tully Hall과 줄리어드 학교 건물의 다른 강당이 "가능함을 증명합니다. 과거의 위대한 홀의 금박, 석고 및 수정 장식을 과도하게 연상시키지 않고 현대적인 용어로 우아한 홀을 만드는 것입니다.”  Tully Hall은 개관 이래 모차르트, 위대한 연주자 등 수많은 행사의 장소로 사용되었습니다., 뉴욕 영화제 및 링컨 센터의 재즈 . 1975년에는 대성당 크기의 4,192 파이프 오르간이 설치되었습니다. 
      •  
      • 링컨 센터 65번가 개발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줄리어드 학교와 툴리 홀은 건축가 Diller Scofidio + Renfro 및 FXFOWLE 에 의해 2009년에 대대적인 개조 및 확장을 거쳤습니다. 건물은 새로운 인테리어 자재, 최첨단 기술을 활용합니다. , 콘서트, 영화, 연극, 무용을 위한 최신 장비. 줄리어드 빌딩의 확장은 3층짜리 전면 유리 로비와 새로운 캔틸레버 확장 아래에 가라앉은 광장을 만들어 "브로드웨이에 새롭게 가시적인 공공 정체성을 투영"했습니다. 

 

 

 

 

 

 

 

 

6.  요제프 마이어호프 심포니 홀

Joseph Meyerhoff Symphony Hall
 
대성당가 1212번지
메릴랜드 주 볼티모어
미국
문화센터
스테이트 센터
볼티모어 심포니 오케스트라
콘서트홀
2,443
1978년 11월 10일
1982년 9월 13일
1982-현재
Pietro Belluschi, Inc. 및 Jung/Brannen Associates
www.bsomusic.org

 

종종 간단히 마이어호프라고 불리는 조셉 마이어호프 심포니 은 1982년 9월 16일 미국 메릴랜드주 볼티모어 인근 마운트 버논 가 1212번지에 문을 연 음악 공연장이다.대강당은 2,443석이며 볼티모어 심포니 오케스트라의 본거지입니다.1965년부터 1983년까지 볼티모어 심포니의 회장을 역임한 우크라이나계 유대인 볼티모어 사업가, 자선가, 예술 후원자 조셉 마이어호프의 이름을 딴 것이다.

 

 

아키텍처

 
홀 내부
 
프레스톤 스트리트에서 메인 입구

 

 

현대식 구조물은 피에트로 벨루시 주식회사와 융/브란넨 어소시에이츠의 건축회사가 설계했다.1978년 11월 10일에 착공되었다.음향 디자인은 볼트, 베라넥  뉴먼에 의해 이루어졌으며  홀 내부의 평평한 표면이나 90도 각도를 피하기 위해 일련의 볼록 곡선을 사용합니다.

강당은 타원형이며, 원통형 벽은 지붕이 무대 위로 경사진 채 건물 전체 높이를 확장합니다.실린더의 외부 표면은 갈색 벽돌로 덮여 있으며 로비를 통해 솟아올라 건물 외부를 명확하게 식별할 수 있습니다.백스테이지 영역은 건물 뒤쪽에서 돌출된 동심원 타원형으로 되어 있으며, 로비와 후원 영역은 건물 전면에서 뻗어나온 경사진 금속 지붕 아래에 있습니다.외부 로비 벽은 건물을 [2]둘러싸고 있는 광장으로 통하는 커다란 유리 확장이 특징입니다.

강당 천장은 무대 위 44피트(13m) 높이에서 후면 벽면 62피트(19m) 높이까지 다양합니다.무대의 벽은 밝은 색의 나무와 피처 박스 시트로 덮여 있다.원래 무대 위에는 52개의 프리캐스트 콘크리트 "구름"이 매달려 있어 소리 확산을 도왔다.1990년에 경영진은 음악가들이 무대에서 들었던 소리를 개선하기 위해 광범위한 소리 확산기를 추가했습니다.이것들은 몇 시즌 후에 불만족스러운 것으로 제거되었고, 2001년에 리노베이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교체되었다.이 5개년 프로젝트는 1997년에 시작되었으며, 새로운 무대 조명 시스템, 새로운 무대 라이저와 장비 리프트, 스토리지와 공연자 탈의실 확장, 후원자 화장실 증가 및 신체 장애가 있는 고객들의 접근성 향상도 포함되었습니다.

무대의 폭은 65피트(20m), 깊이는 35피트(11m)이다.후렴구를 수용하기 위해 후면 벽이 움직여 12피트(3.7m)의 공간을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 시설에는 대강당 외에 John Gidwitz 리사이틀 홀, 리셉션 및 회의실, 행정실이 있습니다.

마이어호프는 볼티모어 경전철 문화센터역과 바로 인접해 있으며 볼티모어 메트로 지하철 스테이트센터역에서 걸어서 갈 수 있는 거리에 있습니다.

역사

오케스트라의 새 터전을 마련하는 아이디어는 1969년 당시 지휘자였던 세르지우 코미티나와 단장 조셉 레빗에 의해 처음 제기되었다.당시 오케스트라의 본거지는 리릭 오페라 하우스였고 잦은 스케줄 갈등으로 인해 음악가들은 학교 체육관에서 리허설을 하고 오페라 하우스의 어둡고 비좁은 뒷무대에서 콘서트를 준비해야 했다.건설에 대한 주요 자금은 마이어호프의 기부금과 메릴랜드 주와 볼티모어 시의 조성금에서 나왔다.

오프닝 콘서트에서 Commissiona는 이 행사를 위해 의뢰받은 Morton Gould의 Housewarming 세계 초연 공연에서 오케스트라를 이끌었다.이 프로그램에 대한 다른 작품들은 피아니스트 레온 플라이셔와 리하르트[3] 스트라우스 아인 헬덴레벤 피처링한 세사르 프랑크의 교향곡 변주곡들을 포함했다.

 

출처- 요제프 마이어호프 심포니 홀 - 요다위키 (yoda.wiki)